프리서버 아레나 FUNDAMENTALS EXPLAINED

프리서버 아레나 Fundamentals Explained

프리서버 아레나 Fundamentals Explained

Blog Article

다만 모든 게임이 이렇지는 않으며 일부 규모가 큰 프리서버의 경우 프리서버 운영진이 자체적으로 하드웨어 밴 시스템을 도입하여 핵 유저를 가차 없이 밴을 때리는 경우가 있다.

무슨 소리냐면 그냥 확팩 살짝 추가된 일반 데디케이티드 서버랑 다를 바 없다는 거. 따라서 매출에 영향이 없다는 이유로 묵인 중이다. 프리서버는 아니고 공식 서버를 통해 접속하는 사설 서버에 가깝다.

다만, 프리서버 자체부터 불법이기에 초상사용권은 살 이유부터 없다. 레이싱 게임 역시 마찬가지로, 이 쪽은 게임 개발 당시부터 차량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못한 케이스가 많으나 애초에 인기가 없는 장르고 패키지 게임에 더 좋은 레이싱 게임이 많기 때문에 만들 이유도 없다.

과거 동명의 프리서버가 있어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왜 프리서버에서 이름을 따왔는지는 공개적으로는 알려지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아르테일은 넥슨 정식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스템과 약관 내에서 정당하게 개발 및 유통하는 게임을 지칭하는 것이므로, 여러 논란이 있던 동명의 프리서버와는 엄밀히 구분된다.

온라인 게임은 서버에서 계산이 수행되고 결과를 되돌려준다. 즉 서버가 명령을 수행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게임의 어떠한 진행도 할 수 없다. 이러한 서버는 당연히 제작사나 외부의 계약된 퍼블리셔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이것을 권한이 없는 주체가 비공식적으로 운영하면 바로 프리서버가 된다.

표창, 화살, 불릿 등의 소모성 투사체들은 모두 보조무기처럼 장비로 구현되어있다. 소비하는 형식으로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리니지 프리서버 최적화 문제와 편의성 문제로 보류되었다.

메이플스토리 초창기의 분위기를 잘 살릴 수 있고 개발자의 입장에서도 꽤나 퀄리티 높은 개발툴이라는 평가가 많다.

아르테일은 가장 먼저 나온 클래식 서버이니만큼 선점효과로 얻은 유저 수가 많았으며, 프리서버 고정 유저층을 다수 확보해두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는 플랫폼을 목표로 현재 개발 진행 중인 넥슨의 신규 프로젝트입니다.

해킹으로 유출된 서버 파일을 기반으로 마개조하거나, 패킷을 역공학해 아예 처음부터 구현한다. 전자의 경우 주로 구버전이며, 최근 버전은 후자의 프리서버 경우가 많다.

넷마블 스톤에이지의 서비스 종료, 대체품이라고 내놓은 스톤에이지 모바일들이 연타석으로 망하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종류와 유저 수도 꽤 많은 편이다.

게임의 통신 프로토콜 구조만 리버스 엔지니어링해낸 후 바닥부터 소스 코드를 짜서 결과적으로 성공적으로 작동하더라도 그 구현 방식은 다르게 했다면 불법이 아니다.

이로 인해 리니지나 메이플스토리 등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프리서버에 프리메이플 대한 처벌과 단속이 더욱 강화되지만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본 서버보다 프리서버가 더 활성화된 게임이나 바우트와 같이 개발사가 망해 사라진 게임의 프리서버 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기에 지나친 단속이라며 우려를 표하는 의견도 많았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흔히 후원이라고 불리는 유저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그 외의 광고비로 유지된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운영자가 커스터마이즈를 해서 빠른 레벨 업이라든지 원판에는 없는 유흥거리, 상승된 드롭률, 혹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유저를 모으고 있으며 해외의 프리바람 경우에는 프리서버 랭킹 사이트까지 존재한다. 이런 사이트들에 가 보면 없는 게임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Report this page